본문 바로가기
하루일지

알뜰요금제 쓸까 고민중

by *@+ 2020. 3. 17.

알뜰요금제 쓸까?

 

요즘 어떻게 하면 매번 나가는 지출을 줄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. 여러 책들과 뉴스를 보면서 내가 얼마나 쓰는지 파악해봤는데 원래 돈을 잘 쓰지 않는 편이라 먹는것과 월정액만 우선적으로 줄이면 조금은 지출이 줄어들겠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. 

 

 

스마트폰을 쓰고 있고, SK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한달 요금에 대략 6만원이 나옵니다. 요즘 알뜰폰 요금제 보니깐 데이터 10gb에 통화 문자 무제한이 2만원대거나 3만원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

 

현재 쓰고 있는 폰으로 기계값없이 사용한다면, 알뜰요금제가 굉장히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. 그런데 또 이런 생각도 들더군요. 현재 SK를 쓰고있는데 부모님이 쓰고있는 U+ 유플러스로 옮기면 가족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이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는 겁니다.

 

U+모바일티비는 유플러스 쓰는 사람만 쓸 수 있는 어플인데 tvN이랑 jtbc 온에어를 볼 수 있어서 이걸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있거든요. 알아보니 엄마 아이디로 제가 쓸 수 있다고 합니다. 그럼 굳이 유플러스로 넘어갈 이유가 없어집니다.

 

가족할인 받는다고 해도 알뜰요금제보다 비싸니까 말입니다.

 

찾아보니깐 종류가 굉장히 많아졌더군요.

국민은행 리브엠 모바일, U+알뜰모바일, ktm모바일, 세븐모바일 등 있는데 gs25에서도 유심을 사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이번에 알았습니다. 편의점에서 유심을 산다니, 검색해보니 다이소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.

 

2달만 지나면, 약정이 끝납니다. 그러면 알뜰요금제로 넘어갈겁니다. 그 때 상황봐서 이벤트 하는 곳으로 선택하려고 합니다. 만약 핸드폰을 바꾸게 된다면 자급제로 구입할 거 같습니다.

 

종류가 많아지니 오히려 선택장애가 오기도 하네요..

 

 

댓글